맥북 키보드 추천 순위: 나에게 맞는 키보드를 찾아서

맥북 키보드 추천

맥 키보드 배열은 윈도우와 달라서 흔히 시중에서 볼 수 있는 키보드를 사용하려면 키보드 매핑과 같은 설정과 함께 따로 키캡을 바꿔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가끔 펑션키를 아예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컴퓨터 환경이 아이맥, 맥북이라면 Mac 전용 키배열과 완벽하게 호환하는 키보드를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욱 편하고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맥 키보드 추천 순위를 통해 아직 구매 전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클리앙, 맥쓰사, 여러 IT유튜버, 사용자 평점 및 인기순위를 참고하여 리스트를 작성해보았습니다.

맥북 키보드 추천 기준

무선 연결이 가능한 키보드

현재 블루투스 기능은 매우 안정적이며 반응속도 마저 굉장히 빠르며 특히 맥북의 경우 0.001초의 반응속도가 중요한 게임이 목적인 분들이 거의 없기 때문에 편의성을 위해 무선제품들로 선택했습니다.

키보드 배열 및 부가기능

윈도우 키보드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맥북 전용 배열을 가지고 있는 키보드를 처음 사용할때 이질감과 오타를 겪기 때문에 매우 불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용 배열과 단축키에 적응을 하게되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됩니다.

스위치 방식

마지막으로 키보드의 키감을 결정하는 스위치 방식인데 이 부분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매우 다르기 때문에 어떤것이 더 좋다 보다는 사용하는 환경이나 느낌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다른 사람과 같이있는 공간, 조용한 사무실에서는 기계식 키보드 (청축)만을 피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기준을 가지고 아래의 요약을 보시면 키보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키크론 K3

– 유/무선 사용가능
– 맥/윈도우 동시 호환
– 최대 3대 동시 멀티페어링
– 기계식 스위치 or 옵티컬 핫스왑 스위치
– RGB or White LED 선택 가능

키크론은 맥북 사용자라면 한번쯤 들어보았을 만큼 깔끔한 디자인과 키감을 가지고 있으며 기계식 또는 옵티컬 핫스왑 스위치 적축, 청축, 갈축 등 취향에 맞게 옵션을 선택할 수 있어 가장 많은 인기가 많은 키보드입니다.

키크론의 키보드 시리즈 중 가장 작고 컴팩트한 사이즈와 무게(22mm 울트라 슬림 두께)를 가지고 있어서 휴대용 키보드로 손색 없습니다.

키크론 K3 자세히 보기

2. 로지텍 MX Keys for Mac

– 풀배열 펜터그래프 키보드
– 일체형 메탈바디
– PerfectStroke 키캡
– 유/무선 사용 가능
– 최대 3대 멀티페어링

로지텍 MX KEYS 펜터그래프 키보드는 소음이 적고 스무스한 키감과 PerfectStroke 키캡을 사용해 오타를 줄일 수 있어 사무용으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또한 유/무선 연결이 가능하며 최대 3대까지 멀티페어링이 가능하다는 점과 한번에 기기를 전환할 수 있는 이지 스위치가 있어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책상 위 공간을 넓게 사용하시고 싶은 분들은 로지텍 MX Keys Mini를 고려해도 좋습니다. (로지텍 MX Keys Mini 후기)

MS Keys 자세히 보기

3. 바밀로 Mac 기계식 키보드

– 68, 87, 108 키배열 선택 가능
– 체리 기계식 스위치 선택 가능
– PBT 키캡
– 윈도우/맥 동시 호환

바밀로의 Mac 기계식 키보드는 3가지의 키배열과 체리 기계식 스위치를 취향에 따라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출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맥 동시 호환이 가능한 설정과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고강도 보강판, PBT 키캡 등 섬세한 부분들까지 잘 만들어져있어 키보드를 좋아하는 매니아들에게도 굉장히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Mca 자세히 보기

4. 키크론 K6

– 컴팩트한 68키 레이아웃
– 맥/윈도우 동시 호환
– 유/무선 사용 가능
– 최대 3대 멀티페어링
– 게이트론 스위치 or 핫스왑 가능

키크론 K3와 키 배열은 같지만 일반적인 기계식 키보드와 두께가 비슷하여 타건감이 좋고 키캡을 변경해 꾸밀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유/무선을 지원하며 최대 3대까지 멀티페어링을 지원하기 때문에 컴퓨터와 함께 테블릿, 스마트폰을 사용해 작업을 할 때 유리합니다. 만약 키배열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키크론 시리즈들 중 K4, K8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K6 자세히 보기

5. 한성 GK889B 무접점 키보드

– 블루투스5.0 3WAY 멀티페어링
– 정전식 무접점 스위치 (3가지 타입 키감 설정 가능)
– PBT 이중사출 키캡
– 체리식 스테빌라이저

한성의 무접점 키보드는 75%의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지고 있으며 가장 큰 특징은 기계식 키보드와는 다른 타건감을 가지고 있는 정전식 무접점 키보드입니다.

또한 키보드 설정을 통해 3가지 키보드 감도를 설정하여 취향에 맞게끔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한성 무접점 키보드 자세히 보기

마치며

이렇게 맥전용 키보드 추천 순위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을 해봤습니다. 구매전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약 가격, 성능, 디자인 등 더 좋은 제품을 알고계신다면 추천해주시면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는 파트너스 활동으로 소정의 수수료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맥북 모니터 추천 Top3
사용자들이 인정한 맥북 마우스 Top5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