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한글 hwp 무설치 사용법 (뷰어, 편집)

맥 한글 hwp 무료 편집

맥북에서 한글(hwp)파일을 열어서 내용을 확인하거나 간단하게 편집해야 하는 작업을 해야 할 경우가 빈번하게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한글 오피스를 구매하여 사용하기는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은데요.

그런 경우 MacOS에서 한글 hwp 문서를 열어보거나 편집할 수 있는 유용한 툴을 사용해 결제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아주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에서 한글(hwp)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toc]

맥에서 한글(hwp) 뷰어 및 편집 사용하기

위에서 소개한 것과 같이 프로그램 설치나 추가 결제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바로 한컴 스페이스에서 제공하는 한컴 오피스 웹 툴을 이용하는 것으로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한컴스페이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여 무료로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말랑말랑 한컴스페이스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페이스북, 구글 등 다른 아이디로 간편가입이 가능합니다.)

3. 좌측 업로드를 눌러 한글, 워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문서를 선택해 업로드합니다.
새로 파일을 만들어야 하는 경우 좌측의 새로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4. 한글 파일이 열리면 편집을 누른 후 ‘한컴오피스 Web으로 편집’을 클릭하여 문서를 편집합니다.

무료 플랜을 사용해 간단한 작업은 모두 가능하며 구글 드라이브와 같은 방식으로 클라우드 저장소에 문서를 최대 2GB 저장해 사용하실 수 있기 때문에 맥에서 볼 수 없는 문서를 급하게 확인해야 하거나 편집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문서작업의 비중이 크다면 한컴스페이스 플랜을 이용해 모바일, 테블릿 등 다른 기기에서 어플을 통해 사용하거나 다양한 편리성을 제공하는 기능을 확인하신 후 구독을 고려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마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북에서 한글 문서를 열어보고 편집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업무를 하면서 급작스럽게 사용해야 할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도움이되는 포스팅: 맥 pdf 편집 초간단 방법, 맥 폴더 및 파일 아이콘 변경하기

이외에도 맥OS 사용 팁 관련 다양한 포스팅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