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터넷 속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5가지 방법

향상된 아이폰 인터넷 속도

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보면 예전보다 반응속도나 인터넷 검색이 느려져 답답한 느낌을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인터넷 속도를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유튜브, 인터넷 검색, 파일 다운로드 등 아이폰을 더욱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네트워크 속도를 측정하고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1. 네트워크 초기화

알 수 없는 이유에서 네트워크 VPN, APN 등의 설정이 꼬이게 되면서 잘 잡히던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거나 네트워크에 대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럴 때 간단하게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 설정 > 일반 > 재설정 > 네트워크 설정 재설성을 눌러 재설정 합니다.

하지만 네트워크 재설정을 하게되면 저장되어 있던 Wi-Fi 비밀번호, 셀룰러 설정, 핫스팟 이름/비밀번호 등 네트워크에 관련된 항목이 처음 상태로 돌아가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2. 아이폰 재시작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다 보면 누적되는 리소스들로 인해 인터넷 속도 뿐만 아니라 어플 실행, 터치 반응 속도 등이 느려지기도 합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에 비해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서 덜하지만 역시 주기적으로 재시동을 통해 메모리 용량과 불필요한 리소스를 정리해 준다면 속도 향상을 시킬 수 있습니다.

3. 브라우저 탭 정리

크롬, 사파리 등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많은 탭을 열어놓게 되면 그만큼 아이폰의 메모리(RAM)을 사용하게 되며 속도 저하 및 반응속도가 감소하게 됩니다.

나중에 봐야하거나 꼭 필요한 탭을 빼고는 주기적으로 정리하셔서 메모리를 최적화 하여 인터넷 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아이폰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끄기

아이폰 백그라운드에서 완전히 종료되지 않은 어플들은 주기적으로 셀룰러 데이터를 사용해 새로 고침 되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일괄적으로 끌 수 있고 원하는 어플만 켜기/끄기 설정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어플 새로고침을 꺼둔다면 인터넷 속도 뿐만 아니라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5. iOS 업데이트

아이폰 소프트웨어를 최신 상태로 업데이트 하는것이 일부 오류를 해결 및 최적화 되어 인터넷 속도 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사용 속도가 빨라질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만약 너무 낮은 버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최신 버전을 확인 후 업데이트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추가로 용량이 부족하거나 불필요한 캐시 파일, 메모리 사용으로 인해 느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 용량 늘리기를 확인하신 후 용량과 함께 인터넷 속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6. 인터넷 속도 측정

우선 체감상 아이폰의 인터넷 속도가 저하된것 같은 느낌을 받는다면 정확한 수치로 확인해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방법은 App Store 벤치비 속도측정 어플을 다운로드 하여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사용 방법은 실행 후 ‘측정시작’을 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확인사항

이외에도 인터넷 속도는 기기의 문제 뿐만 아니라 지역, 통신사 네트워크 상태 등 다양한 요소가 있을 수 있습니다.

SKT, KT, LG외 알뜰 통신사를 사용하는 경우 각 통신사 마다 사람이 많이 모여있는곳, 엘레베이터 등 지역이나 주변 환경에 많은 요소들이 인터넷 속도에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인터넷 속도가 느려진 느낌이 든다면 다른 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 주변 사람의 핸드폰을 빌려 같은 장소와 환경에서 테스트를 하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측정 결과가 일정한 속도로 저하가 되었다면 요금제를 다 사용 후 통신사 데이터 속도 제한에 걸린것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