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보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

카카오톡 프로필 설정을 할 때 내가 올리고 싶은 사진이나 상태메세지를 직장 동료, 부모님 등 보여주고싶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1월28일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통해 상대방에 따라 내가 보여주고싶은 프로필을 설정해 최대 3개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부터 삭제, 적용하는 방법까지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시작하기 전 가장 먼저 카카오톡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길 바랍니다.

1. 카카오톡 실행 후 설정을 누른 뒤 상단에 있는 ‘QR체크인도 가능한 지갑을 만들어 보세요’를 누릅니다.

2. 카카오 지갑을 만들기 위해 서비스 약관에 동의를 한 뒤 진행합니다.

3. 핸드폰 정보를 입력 후 인증을 받습니다.

4. 카카오 지갑 비밀번호 6자리를 설정해 줍니다.

5. 자신이 사용하는 계좌를 입력 후 1원이 입금되는 입금자명을 적어 2차 인증을 합니다.

6. 지갑이 완료되었으며 추후에 신분증, 자격증 등을 등록 후 프로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카카오톡 친구목록창으로 돌아가면 멀티프로필 만들기가 생긴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직 베타서비스이기 때문에 지갑 설정 후 승인되기 까지 시간이 필요합니다.)

멀티프로필 적용 및 해제

이제 위에서 멀티프로필을 만들었다면 해당 프로필이 보여질 친구를 따로 지정해야 합니다.

1. 만들어 놓은 멀티프로필을 눌러 ‘친구 관리’를 눌러줍니다.

2. 지정친구추가를 눌러 친구목록에서 멀티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은 친구를 선택하거나 멀티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은 채팅방을 선택합니다.

추후에 친구 관리에서 친구를 추가하거나 없앨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삭제하기

이미 만들어진 멀티프로필을 삭제합니다.

1. 만들어져 있는 멀티프로필을 누른 뒤 우측 상단의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2. 편집을 누르고 없애고 싶은 프로필을 선택해 삭제합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확인방법

1. 카카오스토리

프로필을 눌러 카카오스토리 탭이 없다면 멀티프로필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일반 프로필을 사용하더라도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다른 카카오 계정으로 확인

가장 확실한 방법으로 다른 카카오 계정을 통해 친구추가 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친구, 가족의 스마트폰으로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만약 내가 보고있는 상대방의 프로필이 다르다면 멀티프로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실하게 판단 가능합니다.

마치며

이것으로 카톡 멀티프로필을 통해 내 개인적인 프로필을 보여주고 싶은 사람들에게만 공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멀티프로필 적용이 되지 않는 경우는 친구 차단 또는 삭제 되어있는 경우, 상대방이 카카오톡을 탈퇴한 경우, 플러스채널, 채팅봇에게는 지정할 수 없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멀티프로필을 사용하면서 궁금한 점이 있다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페이지를 이용하거나 문의하기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카카오톡 계정 탈퇴하기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방법
카톡 계정 만드는 방법 + (2개 계정 만들기)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