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모르는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5가지

네이버 웨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파이어폭스, 사파리 등 다양한 인터넷 웹 브라우저들이 있지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확장 프로그램이라는 기능 때문인데, 매우 편리한 사용자 기능을 추가하고 다양한 작업을 더욱 손 쉽고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누구에게나 필수적으로 설치하면 도움이 되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추천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설치, 삭제 및 관리 방법을 확인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마우스 제스처

이름 그대로 크롬 브라우저 안에서서 마우스 우클릭과 제스처를 사용해 새로고침을 하거나 새 탭 열기, 페이지 앞/뒤 이동 등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확장프로그램입니다.

각각의 제스처 마다 편리한 기능으로 사용자 설정이 가능하며 빠르게 정보를 찾거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가볍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활용도가 높습니다.

마우스제스처 웹 스토어

2. Google 번역

영어, 일본어 등 다른 언어의 기사를 보거나 모르는 단어, 문장이 나왔을 때 번역기를 따로 키지 않고 드래그 하여 빠르게 번역할 수 있습니다.

문장이 긴 경우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을 눌러 바로 번역기를 킬 수 있습니다.

Google 번역 웹 스토어

3. 드래그프리

드래그가 되지 않아 복사 할 수 없거나 마우스 우클릭이 금지된 게시글,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간혹 첨부 주소가 적혀있으나 링크되어 있지 않고 드래그가 되지 않는 경우 혹은 구글 번역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래그프리 웹 스토어

4. Momentum

크롬 시작 화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테마로 현재 시간에 따라 배경이 바뀌며 간략한 날씨, to-do list 일정 관리, 즐겨찾기 등 빠른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특히 구글 아이디로 연동이 되기 때문에 다른 컴퓨터에서 로그인 하여 저장해 놓은 북마크나 해야할 일 등을 빠르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Momentum 웹 스토어

5. GoFullPage

크롬을 사용하면서 다시 보고싶은 이미지, 기사 등 웹 페이지 전체 화면을 빠르게 캡쳐해 저장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를 캡쳐 후 편집모드에서 원하는 부분만 잘라내거나 마크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GoFullPage 웹 스토어

마치며

이렇게 크롬을 활용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확장 프로그램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Google 웹 스토어에는 무료 VPN 서비스 혹은 유튜브 다운로드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기 때문에 필요한 기능이 있다면 검색해 보시는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