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쓰면 못빠져 나오는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후기

맥세이프-보조배터리-1

스마트폰, 태블릿, 무선 이어폰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사용한다면 보조배터리는 필수로 챙겨 다녀야 할 물건 중 하나 입니다. 특히나 아이폰 미니 12를 사용하는 저는 더더욱 없으면 안되는 물건인데요.

그런 저는 맥세이프 기능이 처음 에어팟을 보는 것과 같이 이질감이 느껴지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 싶은 것 중 하나였지만 지금은 일반 보조배터리는 불편해서 다시 사용하지 못할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실제로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를 구매 후 사용한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애플 VS 알리익스프레스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처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MagSafe 배터리 팩 가격을 보고 굉장히 망설였습니다. 여태까지 대부분의 애플 제품을 구매 하면서 비싸긴 해도 그 만큼 값어치를 하기 때문에 만족하고 사용했었지만 배터리 팩 만큼은 브랜드 값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찾기 시작했고 무려 2만원이라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맥세이프 보조배터리를 찾았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의 평점 또한 좋아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맥세이프 보조배터리 스펙 (알리익스프레스)

1. 무선시 5W로 충전
2. 라이트닝 케이블로 보조배터리 충전
3. 맥세이프 탑재
4. QI 방식 충전
5. 5000mAh

무선충전 속도는 애플 정품 맥세이프 보조배터리와 같이 5W로 충전이 됩니다. 실제로 사용해 본 결과 다른 고속 충전 보조배터리 보다 느리지만 아이폰 뒤에 부착 할 수 있기 때문에 외부로 나가야 하거나 이동할때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합니다.

또한 QI 방식을 사용(정품도 동일)하기 때문에 에어팟 프로나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전자기기를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욱 놀란점은 맥세이프 자석도 강하게 붙어 안정적이고 충전시에 아이폰과 배터리 팩의 상태를 나타내는 애니메이션이 함께 나타났습니다.

패키징 및 디자인

패키징은 정품과 비슷하지만 뭔가 조잡한 느낌이 나는 것 같습니다. 크게 특별한 것은 없지만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니 구성은 박스와 제품 종이포장, 설명서까지 똑같습니다.

외관은 단단한 플라스틱이고, 약간의 무광 코팅이 되어있어 미끄럽지 않은 촉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육안으로 아주 자세히 사과 로고를 살펴보면 레이저 각인이 선명하지 못해 무늬가 있습니다.

맥세이프 부분 또한 레이저 각인이 조금 흐리지만 눈에띄는 마감 불량 없이 깔끔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매해서 의심을 가지고 애플 맥세이프 배터리 팩과 어떤 점이 다를까 눈에 불을 키고 찾아봤지만 조금 조잡한 부분을 빼곤 모자람 없이 매우 잘 사용중이며 현재는 에어팟을 처음 접한 것과 같이 선이 있는 보조배터리를 불편해서라도 사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맥세이프를 지원하는 보조배터리가 많아져 선택의 폭이 많아졌지만 충분히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살 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