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설치] 맥 압축 프로그램 기능 소개 및 무료 다운

맥 압축 프로그램 소개 사용법

맥북의 기본 압축 기능은 지원하는 포멧(형식)의 파일들이 많지 않아 많은 파일들을 한번에 이동시키거나 용량을 줄이기 위해 맥 압축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때문에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꼭 설치해야하는, 맥북 사용자라면 필수로 다운받아야 하는 압축 프로그램을 통해 손쉬운 파일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의 모든 맥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는 압축 프로그램 keka 소개와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toc]

맥 전용 압축 프로그램 Keka

맥을 사용하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압축을 위해 keka를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될 만큼 사용자 평점이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왜 한국에서 잘 알려진 반디집, 알집과 같은 프로그램 대신 keka가 이렇게 유명할까요?

직관적인 UI와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keka 케카는 맥 운영체제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매우 심플하면서 사용하기 쉽습니다. 사용하면서 가장 편리했던 점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필요 없이 압축 시킬 파일, 폴더를 keka 아이콘으로 드래그&드롭 하면 자동으로 압축이 시작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매우 강력합니다. 7z 압축 파일은 물론 gzip, xz, iso 등 수 많은 형식으로 파일들을 압축하고 해제할 수 있습니다. keka로 압축 / 압축 해제 할 수 있는 형식의 파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또한 파일을 압축했음에도 불구하고 용량이 너무 커서 이메일, 서버 업로드 등 첨부할 때 불가능 한 경우 분할 압축을 할 수 있습니다.

keka 무료 다운로드

애플 스토어에서 구매를 하게 되면 2.99$ 한화 3,900원에 구매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맥 압축 프로그램 Keka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여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1.스크롤을 가장 아래로 내려 최신 버전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앱 스토어와 동일한 기능,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다운로드를 모두 완료하셨다면 실행 후 파일들을 압축하거나 압축 해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매우 직관적이라 설명서 필요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치며

Keka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맥 전용 압축 프로그램입니다. 그렇지만 이 프로그램으로 도움을 얻고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어 개발자에게 성의를 표시하고 싶으시면 Keka App Store 다운로드를 통해 설치하거나 사이트에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후원이 가능합니다.

맥북을 사용하면서 발열이 심해지시는 분들은 맥북 발열 해결하는 방법 3가지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