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다르게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은 설정에서 바로 확인할 수 없기 때문에 중고 거래를 하거나 시간이 지나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 배터리 관련 리퍼 서비스를 받기 위해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패드에서 배터리 성능을 아주 손 쉽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애플 채팅 문의 이용하기
가장 정확하고 프로그램 없이 아이패드만을 이용해 확인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애플의 ‘지원’ 어플을 이용해 배터리 성능을 보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 ‘지원’ 어플로 들어가 현재 사용중인 아이패드를 선택합니다.
2. 기기성능 > 배터리 성능으로 들어갑니다.
3. 문의하기에서 전화하기 혹은 채팅하기를 선택합니다.
(전화 문의는 원하는 상담시간을 예약할 수 있으며 상담시간이 지나면 채팅하기 버튼이 안보일 수 있습니다)
분석 데이터 확인하기
배터리 성능과 사이클수를 컴퓨터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배터리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1. 아이패드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분석 및 향상으로 들어갑니다.
2. 분석 데이터 > “log-aggregated”를 찾아 가장 최근 날짜에 생성된 것을 열어줍니다.
(‘iPad 분석 공유’가 꺼져있다면 활성화 후 24시간이 지나야 데이터를 확인 가능)
3. “battery.MaximumCapacityPercent”(배터리 최대용량)을 찾아 확인합니다.
(알파벳 순서로 되어있어 금방 찾을 수 있으며 만약 안보이는 경우 이전 날짜의 로그를 확인합니다)
3uTools 프로그램 사용하기 (Windows)
3uTools는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는 프로그램으로 컴퓨터에 설치 후 사용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손 쉽게 배터리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WindowsPC에서만 가능)
1. http://www.3u.com/으로 이동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2. PC와 아이패드를 연결 후 3uTools 실행하여 좌측의 info를 클릭합니다.
4. “Charge Times”, “Battery Life”를 볼 수 있으며 “Details”를 클릭하여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패드의 배터리 성능을 확인해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사용중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닳아 교체를 생각하신다면 Apple 지원 문의를 통해 정확한 배터리 성능을 확인받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