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재생목록 한 번에 다운로드 하기 (완전 무료)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다운로드

공부를 위해서 또는 재미있는 영상을 인터넷이 통하지 않는 환경에서 보기 위해 유튜브 재생목록 다운로드가 필요해 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방식은 주소를 하나씩 복사해서 다운받거나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아래에서 다루는 방법은 매우 간편하게 한 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무료로 유튜브 재생목록을 일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유튜브 재생목록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플레이리스트를 한번에 여러개를 다운받기 위해 이미 알려져 있는 프로그램(4k video downloader)들을 설치해 보기도 하고 사이트를 이용해보기도 했습니다.

문제는 10개 이상이 넘어가면 유료 결제를 해야하거나 유튜브 영상의 주소를 하나씩 복사하여 다운로드 받는 방법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savefrom이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방법을 사용해 아래 내용을 따라하기만 하면 내가 만들어 놓은 유튜브 재생목록, 유튜브 채널에서 만들어 놓은 재생목록 상관 없이 한 번에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먼저 이 방법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 기능을 통해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를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유튜브 동영상을 한번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스크립트(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Tampermonkey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유튜브 재생목록을 한번에 모두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명령어를 SaveFrom.net에서 다운로드 합니다.

3. Tampermonkey에서 자동으로 스크립트를 인식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면 설치를 눌러줍니다.

4. 다운받고자 하는 내 유튜브 플레이리스트, 재생목록을 재생시킨 후 우측 상단에서 Tampermonkey를 눌러 ‘Download a playlist’를 클릭합니다.

5. 영상의 경우 화질을 선택 / 음원의 경우 Audio를 선택 후 저장위치를 선택하여 재생목록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영상의 경우 720p를 넘어가게 될 경우 오디오가 동시에 다운로드 되지 않습니다.)

마치며

이것으로 내 유튜브 계정 플레이리스트, 재생목록을 한번에 일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특히나 유튜브를 사용하면서 추천해 주는 음악들을 좋아요 표시하거나 플레이리스트에 저장하다보면 수도 없이 쌓여있을 때 한번에 다운로드 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린 방법은 매우 간편하지만 만약 고화질의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길 원하신다면 유튜브 고화질 다운로드 방법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