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A/S 절차는 말도 많고 탈도 많아 여러 소비자들이 연락 부터 시작하여 수리를 받기 까지 불편함을 얘기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정확한 절차가 제대로 안내되어 있지 않고 상담원과의 소통 조차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도 잘 사용하던 마우스가 클릭 버튼이 고장이나 이유없이 이중으로 클릭이 되서 AS를 맡겨 수리를 받은 후 마우스의 생명을 연장시킨 경험이 있는데 겪어보면서 수리를 위한 절차를 정리하면 더 빠르게 서비스 받을 수 있을것 같았습니다.
이번 포스팅 에서는 로지텍의 보증기간, A/S 절차, 방법을 통해 고장난 기기들을 수리받을 수 있었던 경험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로지텍 A/S 보증기간
로지텍은 보증기간이 남은 기기에 한해 수리를 진행해주고 있는데 대략적으로 구입일로 부터 1 – 2년 동안 보증을 해주고 있습니다. (모델마다 다르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절차에서 설명)
보증기간이 남아있고 기기상의 결함이 있는 제품은 새제품으로 교환해 주지만, 보증기간이 지났거나 소비자의 과실로 파손되거나 고장이 난 경우 유상수리또한 불가능합니다. 이럴 경우 사설 수리업체에 맡겨 증상을 판단 한 뒤 비용을 지출하여 수리받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A/S 절차
*시작하기에 앞서 병행 수입 제품의 경우 공식센터에서 A/S가 불가능 하며 구입처가 공식 수입원일 경우 구매한 곳에 따로 연락하여 수리를 맡기는것이 더욱 빠르게 처리받을 수 있습니다.
로지텍 코리아 홈페이지에 들어가 ‘방문접수센터 및 택배접수센터’ 링크가 있어 쉽게 접수할 수 있겠구나 라고 생각했지만 링크를 클릭해보니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 너무 혼란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을 통해 수리받을 수 있었는데 이제 고장난 마우스를 수리받기 위해 문제도 많고 헤맸었던 A/S 절차를 알아보겠습니다.
1) 로지텍 기술지원 홈페이지 접속하여 수신자 부담 고객지원 번호로 전화를 걸어줍니다.(방문접수센터 및 택배접수센터 링크를 클릭해 보아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아 여러가지 검색해보느라 헤맸습니다.)
2) ARS로 안내가 나오면 자신의 상황에 맞게 진행을 하면 상담원과 연결이 되는데 한국어가 가능하신 외국분이 전화를 받습니다. 하지만 충분히 소통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려울것이 없었습니다.
3) 상담원이 내가 사용하는 기기의 문제와 모델의 기종, 이름을 묻고 제품의 시리얼 넘버를 물어봅니다. (미리 준비하면 좋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상담원이 제품의 위치를 알려주어서 바로 찾아 대답하였습니다.)
4) 시리얼넘버까지 알려주고 나면 내 기기의 대략적인 보증기간을 확인해 주고 만약 거의 다 되었거나 보증기간이 지난지 얼마 되지 않았다고 하면 구입할때 받았던 인터넷 결재 메일 혹은 영수증을 첨부해 정확한 보증기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5) 대화를 다 마치고 상담원이 AS 접수할 주소와 여러가지 정보를 전달해 주는데 이때 이메일로 요청을 하게 되면 A/S 접수 확인증과 같이 정확한 주소, 전화번호, 접수 번호를 받게됩니다.
6) 확인 메일에 적혀있는대로 접수번호, 택배를 받을 내 주소, 이름, 전화번호 등을 적어 택배를 보내게 되면 며칠 후에 제대로 A/S가 이루어졌다면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해 줍니다. (택배를 보낼때 선불로 보내게 되고 받을때는 로지텍에서 택배비를 부담합니다.)
마치며
이렇게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로지텍 기기 A/S 절차,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정확한 절차가 설명되어 있지 않고 홈페이지 내에 방문접수, 택배수리 링크를 클릭하여도 아무것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더 헷갈려서 이것 저것 검색하느라 오래걸렸는데요 바로 연락할 수 있는 라이브챗이라던가 A/S 받기위해 필요한 정보를 양식에 맞춰 이메일 보낼 수 있는 안내가 있었더라면 더욱 쉽게 진행했을 수 있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식 수입 판매원에서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판매처에 연락하여 수리받는 방법이 더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고 안타깝지만 병행 수입으로 구매하신 분들이라면 사설 수리업체를 알아보셔야 합니다.
또 한가지는 이번 A/S를 겪으면서 전자제품은 구매 당시 박스 또는 영수증을 잘 보관 해야겠다는 필요성을 또한번 느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