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보는 아이폰 보상 판매 방법과 주의사항 (Apple Trade In)

애플 보상 판매

새로운 아이폰 혹은 애플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원래 사용하던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중고 사이트, 업체를 이용하는 것이 시간과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어 조심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에서 직접 시행하는 보상 판매를 이용하면 판매 글을 올리고 구매자와 가격 협의 등 감정 소모를 줄이고 매우 간편하게 사용하던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등 애플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보상 판매에 대해 아래 목차별로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toc]

보상 판매란?

Apple Trade In 즉 애플에서 시행하고 있는 보상판매 시스템은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폰을 반납하면 새로운 아이폰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크레딧(포인트) 혹은 다른 제품을 구매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카드로 돌려받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중요한 점은 보상판매 적용 대상인지 확인해야 하며 조건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건 대상

21년 기준 아이폰은 SE와 6세대 부터 보상판매 대상이 되며 각각의 모델마다 최대로 받을 수 있는 보상 판매 견적이 정해져 있으며 아이폰 뿐만 아니라 맥북, 아이패드 등을 확인하고 싶다면 Apple 보상 판매 대상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최대로 받을 수 있는 견적은 제품의 상태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에 액정 파손 등 심각한 손상이 있다면 보상받을 수 있는 크레딧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 3일 정도의 검수기간 (택배 이동 제외)
– 최종 매입 수락시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입금
– 애플 스토어 보상 판매시 기프트 카드로만 지급
– 19세 이상 접수 가능

애플 보상 판매 방법, 절차

보상 판매 방법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아래에서 차례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pple Trade In에 접속하여 검색창에 IMEI 정보를 입력합니다.
(키패드에서 *#06#을 입력하여 확인 가능)

2. 아이폰 모델이 검색이 되면 용량, 단말기 상태에 맞게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이 조건 대상에 맞지 않아 맥북으로 진행하였습니다.)

3. 선택을 모두 완료하면 예상 매입가가 나오게 되고 은행 계좌를 입력합니다.

4. 이메일 인증을 마저 완료하고 고객 정보를 입력합니다.

5. 반납 전 확인 사항을 모두 충족시켰는지 확인합니다.

5. 위에서 작성한 고객 정보로 배송키트가 도착하게 되면 아이폰을 포장해 택배로 보냅니다.

6. 아이폰 상태 검수가 끝나게 되면 상태에 따라 최종 매입가가 결정됩니다.
(대부분 예상 매입가로 금액이 측정되며 만약 최종 매입가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판매 거절 후 아이폰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장,단점 요약

중고거래와 다르게 구매자가 나타날때 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과 시간, 감정 소모가 덜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보상 판매 가격이 심한 경우 중고가격과 2배 이상 차이가 날 때도 있기 때문에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중고가격, 업체 매입, 애플 보상 판매 3가지를 비교해 보시고 판매 가격과 편의성을 생각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아이폰12 케이스 추천 Top5 액기스 모음
아이폰 데이터 옮기는 가장 쉬운 방법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