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데이터 옮기기 가장 효율적인 3가지 방법

아이폰 데이터 옮기기

아이폰을 새로 구매했거나 혹은 다른 기기로 데이터를 옮겨야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호환성 하면 애플이라고 할 만큼 아이폰 데이터를 옮기기를 수행할 수 있는 3가지를 통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 iCloud, 빠른시작 마이그레이션으로 데이터를 옮길 수 있는 방법과 각각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시작 전 주의사항

아이폰 데이터를 옮기기 전 준비사항을 실행하지 않는다면 매우 복잡한 하루가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아래에서 이야기 하는 사항들을 꼭 확인하신 뒤 데이터를 옮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사용하던 아이폰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야 호환성이 좋아집니다.
  • 애플 워치가 연결되어 있다면 반드시 이전 기기에서 연결을 해제해야 합니다. (해제를 하지 않고 이전 기기가 사라지거나 초기화 되었다면 애플 워치마저 초기화 해야합니다.)
  • Apple ID와 암호를 잊어버린 경우 찾아놓습니다.

만약 아이폰 데이터를 통째로 옮기는 것이 아니라면 아이폰 사진 옮기기와 같은 방법으로 개별 데이터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데이터 옮기기 방법 3가지

아이폰의 데이터를 다른 아이폰으로 옮길 수 있는 방법은 iCloud 백업, iTunes 백업, 빠른 시작(마이그레이션) 총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아이튠즈 데이터 컴퓨터로 옮기기

아이튠즈를 통해 아이폰 데이터를 옮기는 경우 상대적으로 빠르고 안전하지만 컴퓨터와 연결 케이블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으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튠즈를 실행 후 데이터가 담겨있는 기존의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2. 좌측에서 연결된 아이폰을 선택한 뒤 ‘아이폰의 모든 데이터를 mac / 컴퓨터에 백업’을 클릭합니다.
  3. 로컬 백업 암호화를 체크합니다. (모든 비밀번호 정보, 건강 데이터 등 전송 가능)
  4. 지금 백업을 눌러 진행합니다.
  5. 데이터를 옮기고 싶은 새로운 기기를 연결한 뒤 ‘백업 복원’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윈도우가 아닌 맥 운영체제를 사용하신다면 아이튠즈 설치 없이 Finder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iCloud로 아이폰 데이터 옮기기

iCloud를 사용해 데이터를 옮기기 위해서는 컴퓨터, 케이블 등 다른 장치가 필요하지 않지만 인터넷이 연결이 가능한 환경에서 가능합니다. 또한 iCloud에 백업 파일을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확보되어야 합니다.

  1. 데이터를 옮기고 싶은 기존의 아이폰에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제일 상단에 있는 ID > iCloud > iCloud 백업 > ‘지금 백업’을 선택합니다.
  3. 새로운 아이폰의 초기 설정화면 ‘빠른 시작’에서 로그인 후 ‘이 백업을 사용해 아이폰을 복원’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빠른 시작 마이그레이션으로 데이터 옮기기

iOS 12.4 버전 이후부터는 마이그레이션이라는 기능을 통해 새로운 아이폰을 설정할 때 주변에 있는 기존의 아이폰으로 부터 데이터를 무선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1. 새로운 기기의 전원을 키고 기존 기기와 가까이 둡니다.
  2.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에서 ‘새로운 iPhone 설정’이 나타나면 계속을 누릅니다.
  3. 새로운 기기에 그림이 나타나면 기존 기기로 인식을 시켜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합니다.

위 방법대로 하였으나 마이그레이션 오류 또는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 블루투스가 켜져있는지 확인하시고 그래도 되지 않는다면 라이트닝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아이폰 초기화를 위한 완전한 방법
아이폰 케이스 추천 TOP5
아이폰 통화 녹음 현실적인 방법
아이폰 위젯 꾸미기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