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구독 삭제 및 예방법

아이폰-캘린더-바이러스-및-해킹

어느 순간 캘린더에 아이폰 보호만료라는 알 수 없는 알림이 바이러스 처럼 스팸성 이벤트 알람이 계속해서 나타나는 현상을 겪어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런 알림이 진짜인줄 알고 누르면 악성 사이트로 연결되어 어떤 피해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빠르게 캘린더 구독 삭제를 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문제를 해결하고 스팸 알림이 오는 캘린더 구독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란?

이 증상은 위에서 잠깐 이야기 한 것과 같이 내가 추가한 적이 없는 캘린더 알림으로 아이폰 보호 만료가 되었다거나 알 수 없는 중국어, 영어 등 다양한 형태로 링크 클릭을 유도하는 스팸성 메세지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러한 증상은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웹서핑이나 알 수 없는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 나도 모르게 자동적으로 해킹, 광고를 포함한 ‘캘린더 구독’이 수락되어 추가되는 상황입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해당 링크를 누르게 된다면 개인정보 뿐만 아니라 어떤 피해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절대로 접속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아래에서는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바이러스 구독 삭제하기

애플 캘린더 스팸 제거 가이드에서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 있지만 이미 구독되어 있는 스팸성 캘린더를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방법은 iOS14.1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1. 아이폰 설정 > 캘린더 > 계정 > 구독한 캘린더로 들어갑니다.

2. 자신이 추가한 계정 외 수상한 계정을 선택하여 ‘계정 삭제’를 눌러줍니다.

이것으로 스팸 알림이 계속해서 오던 캘린더 이벤트를 모두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캘린더 해킹 예방법

한동안 이런 스팸이 유행을 하다보니 iOS14에서는 예방할 수 있는 설정이 하나 생겨서 설정을 켜두시면 캘린더 해킹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 설정 > 캘린더 > 초대 거절 보기를 활성화 해줍니다.

이제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내가 모르는 사이에 캘린더 구독이 되는 일 없이 수락, 거절 화면이 나타나기 때문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캘린더 해킹, 스팸 구독 삭제 방법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계신 아이폰을 더욱 잘 사용할 수 있는 정보들이 iPhone Tips 카테고리에 많이 있기 때문에 한번씩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