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폰트 바꾸기 [다운로드, 사용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다르게 아이폰은 조금 폐쇄적인 부분이 있어 조금은 답답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폰트를 바꾸는 방법이 복잡하다는 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통해 조금 나아져서 더욱 수월하게 다양한 글씨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에서 손쉽게 폰트를 다운로드 하는 방법, 원하는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 두 가지와 제대로 된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oc]

폰트 어플 사용하기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어플을 사용하여 어플 안에 있는 폰트를 다운로드 받고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하지만 내가 원하는 특별한 폰트가 있다면 다음 소개하는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tep1: 앱 스토어에서 폰트-아이폰 서체&글씨체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step2: 어플을 실행시켜 사용하고 싶은 글씨체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step3: 아이폰 설정 > 일반 > 서체로 들어가 제대로 받아졌는지 확인합니다.

직접 다운로드한 폰트 사용하기

사용하고 싶은 특정 폰트가 있는 경우에 아이폰으로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나 웹 검색 등 원하는 폰트가 있다면 글씨체 찾는 방법을 확인하여 TTF 형식의 파일을 미리 준비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폰트에서 원하는 폰트를 찾아 다운받는 방법을 예시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step1: 앱 스토어에서 iFont 어플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step2: 아이폰에서 네이버 소프트웨어-폰트로 들어가 원하는 폰트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step3: 어플 실행 후 Find Fonts to Install > Open Files…을 누르고 다운로드에서 폰트를 선택합니다.

step4: 추가된 폰트 파일의 INSTALL을 누르고 아이폰 설정 > 일반 > 프로파일로 들어가 설치를 눌러 진행하면 완료됩니다.

폰트 사용법

위에서 알아본 방법들로 폰트 설치 후 아이폰에 적용되어 카카오톡, 메세지, 사파리 등 모든 어플에서 표시되는 폰트가 변경되는 것이 아닙니다.

즉, 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 루마퓨전, 굿노트, 노타빌리티, 포토샵, 카카오톡 등 어플 안에서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폰트를 변경/적용 기능을 지원하는 어플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폰트 변경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의 경우에 아래와 같이 변경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시로 아이폰에서 설치한 글씨체를 카카오톡에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아이폰 자체 시스템에서 적용하고 모든 어플에서 폰트를 바꿀수는 없는 점이 조금 아쉽지만 적어도 사용하고 싶은 폰트를 다운받아 지원하는 어플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후에 위젯 기능 업데이트처럼 폰트를 전체적인 시스템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나오면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