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 도중 혹은 영화관 같은 조용히 해야하는 공공장소에서 애플워치에 재난문자가 울리면 매우 당혹스럽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하거나 가끔은 필요없는 정보로 하루 종일 울리기도 하는데 스마트폰 재난문자 차단으로 안심 했다가 손목에서 긴급 재난문자와 공공 안전 경보가 울리는 경우는 정말 놀라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당혹스러운 재난문자, 공공 안전 경보를 애플워치 설정을 통해 알림을 꺼주는 방법과 애플워치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재난문자 알림을 끄는 방법 :아이폰, 안드로이드 재난문자 차단 방법
[toc]
애플워치 긴급재난문자, 공공 안전 경보 끄기
애플워치에서 단독적으로 긴급재난문자, 공공 안전 경보 알림을 해제하거나 설정을 할 수 없습니다. 애플워치에서 조용하게 알림 받는 방법은 아래에서 소개 합니다. 설정을 하기 전 아이폰과 애플워치에서 알림을 모두 꺼줘야 합니다.
1. 아이폰 설정 > 제일 아래로 스크롤 > 긴급재난문자, 공공 안전 경보 비활성화(아래 사진과 같이 버튼을 끄면 됩니다)
2. 아이폰에 설치되어 있는 Watch 어플 실행 > 알림설정 > 메세지 > 내 iphone 미러링 체크
이것으로 긴급재난문자와 공공 안전 경보 알림을 모두 차단이 된 상태로 아이폰, 애플워치 모두 알림을 받지 못하는 상태 입니다. 이제 더 이상 회의실, 조용히 해야하는 공공장소 등에서 재난문자로 인한 당황스러운 알림은 울리지 않을 것입니다.
애플워치에서 긴급재난문자, 공공 안전 경보 알림 받기
위에서 설명한 설정을 따라하셨다면 애플워치에서만 재난문자를 켜거나 아이폰에서만 알림을 받을 수 없는 설정 방법이 조금은 답답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정말로 긴급재난문자가 필요한 상황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조용하게 애플워치로 알림을 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긴급재난문자, 공공 안전 경보를 알려주는 어플을 통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기상특보, 재난문자 수신을 설정할 수 있는 앱 스토어 “안전 디딤돌” 어플을 다운받은 뒤 알림 허용과 동의를 눌러 실행시켜 줍니다.
홈 화면에 들어가면 UI 디자인은 굉장히 옛날 어플같지만 자연재난, 사회재난, 시설정보, 생활안전 등 여러가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재난 문자를 눌러 지역별로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알람을 설정하기 위해 설정 > 수신지역 설정 > 전국 or 원하는 지역으로 설정을 통해 알림 활성화를 해줍니다.
이렇게 설정해 두면 손목 위 애플워치에서만 조용하게 알림을 받을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워치 재난문자 끄는 방법과 어플을 통해 조용하게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같이 항상 핸드폰 알림을 무음 모드로 해놓고 다닐 정도로 조용한 곳에서 생활하시는 분들이라면 애플워치의 진동 알림이 매우 도움이 되는데요 이 방법을 통해 언제 있을지 모르는 긴급한 재난 상황을 대비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