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벨소리 가장 쉽게 만드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나 아이튠즈를 사용하지 않고 다른 어플 설치 없이 아이폰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벨소리를 만들고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이 많지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아래 방법들을 차근차근 따라서 진행하신다면 충분히 손 쉽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toc]

음원 다운로드

  • 벨소리로 사용할 음원을 가지고 있다면 이 단계는 넘어가셔도 됩니다.
  • 다운받은 음원을 공유 및 배포 등 저작권을 위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요즘은 거의 모든 음원이 유튜브에 있기 때문에 검색 후 공유 > 링크 복사를 누릅니다.

유튜브 음원 추출 사이트 MP3 Skull에 접속하여 링크를 붙여넣고 Convert >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벨소리 만들기

음원이 준비된 상태에서 GarageBand를 사용하여 벨소리로 만들거나 사용하고 싶은 부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GarageBand 실행 > 노래 생성 > 키보드를 눌러줍니다.

좌측 상단에 있는 가로 줄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우측에 있는 + 버튼을 누른 뒤 섹션 선택 후 자동을 켜줍니다.

우측 상단의 Loop > 파일 > 파일 앱에서 항목 탐색을 눌러 다운로드 받은 음원을 선택 > 다시 음원 파일을 길게 눌러 아래의 사진 처럼 끌어다 놓습니다.

벨소리 최대 길이에 맞춰 30초 미만으로 설정하고 싶은 길이를 조정합니다.

좌측 상단의 삼각형 > 나의 노래를 눌러 저장합니다.

만들어진 파일을 길게 눌러 공유 > 벨소리 > 보내기를 누릅니다.

사운드를 다음으로 사용 선택 후 표준 벨소리로 하면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가 완성됩니다.

이것으로 아이폰 벨소리 바꾸기가 완료되었습니다. 만든 벨소리는 아이폰 설정 > 사운드 및 햅틱 > 벨소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이 이해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아이폰 화면 녹화 방법 [마이크 녹음 설정]
아이폰 스크롤 캡쳐로 문자, 카톡 저장하기

태그: